하나금융그룹 패밀리 캐릭터 돌림자 '별'과 '장군' 합성어
캐릭터 활용 친근감 있는 소통 계획
하나손해보험이 기업브랜드 새 캐릭터 '별장군을 소개했다. /하나손해보험 |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기업브랜드 새 캐릭터 '별장군'을 공개하고, 소비자와 소통에 활용하겠다고 7일 밝혔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친근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은행권 최초의 캐릭터 '별돌이'를 리뉴얼하고 각 그룹사를 대표하는 '하나패밀리' 캐릭터를 제작했다. 그 중 '별장군'은 하나손해보험의 얼굴이 되었다.
별장군은 하나금융그룹의 캐릭터 돌림자인 '별'과 든든한 보험의 이미지를 살린 '장군'을 합성해 지은 이름이다. 캐릭터는 '평생 고객을 지켜주는 지킴이'이자 '금융회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형상화한 이미지로 디자인됐다고 하나손보 측은 설명했다.
하나손보는 캐릭터 별장군을 활용해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홍보에 우선 활용할 예정이다. 하나 다이렉트 차보험은 다양한 플랜과 할인 특약을 통한 합리적인 보험료로 품질 높은 보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보험의 본질인 신뢰를 모티브로 탄생한 별장군은 '하나하나 든든하다' 라는 하나손해보험 슬로건의 첨병으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친밀감 형성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미 3D 모델링도 마친 상태로 다양한 영상과 SNS콘텐츠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들과 친근감 있는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imthi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