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공감·소통' 기반 집단지성으로 고객 가치 창출 선언
정문철 KB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취임식을 가지고 고객 중심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KB라이프 |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정문철 KB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이 고객 중심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B라이프는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신임 대표이사 정문철 사장이 공식적으로 취임하며 새로운 경영 방침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정문철 KB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은 취임사에서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KB라이프의 질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고,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함께 나아가자"며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정 대표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자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문화로 정착되도록 하자 △고객 중심으로 끊임없이 개선해 질적으로 변화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자 등의 세 가지 새로운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정 대표는 "고객은 기대가 충족되지 않으면 아무 말없이 떠나간다"라며 "고객 중심 사고를 기반으로 임직원들이 '안되는 이유'보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직 문화와 관련해 정 대표는 "임직원들의 고객 중심적인 생각이 집단지성으로 구현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경청, 공감, 소통을 해야한다"면서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기업 문화로 자리잡을 때 KB라이프만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해 정 대표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개선을 추진하고, 새로운 변화를 멈추지 않아야 한다고 다짐했다.
그는 "집단지성의 일원으로 새로운 변화의 선두에 서서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제가 가진 경험과 생각을 나누겠다"면서 "KB라이프가 고객의 평생 행복파트너로 자리잡고,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되는 그 날까지 임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