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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본욱 KB손보 대표 "고객중심 경영으로 '보험산업 스탠다드' 되겠다"
입력: 2025.01.02 12:08 / 수정: 2025.01.02 12:08

3대 핵심 전략방향 제시…"변화와 혁신 통해 더 나은 가치 제공"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열린 2025년 시무식에 참석해 올해 목표를 설명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열린 2025년 시무식에 참석해 올해 목표를 설명하고 있다. /KB손해보험

[더팩트 | 김태환 기자]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가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을 통해 보험산업의 표준(스탠다드)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2025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KB손해보험 경영진과 노동조합·직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2024년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본욱 대표는 시무식에서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 등 2025년 3대 핵심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구 대표는 고객중심 경영과 관련해 "누구나 외치는 평범한 수준이 아닌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완성하고 보험 산업의 스탠다드가 되어야 한다"면서 "단순한 변화가 아닌 근본적인 혁신을 이루어야 한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본욱 대표는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를 위해 기존의 성장 방식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회사가 경영목표를 꾸준히 달성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것은 사실이지만 그 목표를 넘어서는 더 큰 도전과 노력에 전력을 다했던 것인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나와 동료의 잠재력을 믿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구 대표는 또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리더의 솔선수범과 구성원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한편, 구본욱 대표는 시무식 이후 현장 영업 부서 등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2025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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