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우수 사원이 직접 신년사 발표
김형지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 부문 수석이 2025년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코오롱그룹 |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코오롱그룹은 2일 온라인 시무식을 열고 2025년 경영 메시지를 담은 '코오롱공감'을 발표했다.
'코오롱공감'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강조하는 경영 메시지를 키워드화하고 이를 형상화해 배지·팔찌 형태로 임직원들이 공유하는 코오롱만의 독특한 소통 문화다.
올해 '코오롱공감'은 고객·주주·임직원 모두를 만족시키며 변화와 혁신을 이루자는 뜻을 담은 'YNOT(Why Not)'이다. '할 수 있을까?'라는 망설임보다는 '할 수 있다', '왜? 못할 게 뭐 있어?'라는 자신감을 갖자는 의미다.
또 'YNOT'은 임직원 모두 새로운 기회를 잡자는 'Yes! New Opportunities Together'라는 뜻도 있다.
올해 신년사는 '원&온리상'을 수상한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 부문 김형지 수석이 발표했다. 코오롱그룹은 2022년부터 임직원이 직접 신년사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문화를 이어오고 있다.
'원&온리상'은 코오롱그룹 내에서 탁월한 공적과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임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 수석은 지난해 코오롱인더스트리 타이어코드 사업에서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뛰어난 원가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달성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김 수석은 신년사에서 "그동안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바로 고객·주주·임직원이었다"며 "이 세 가지 기본에 충실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어려운 경영 환경을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