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자 압도하는 본업 경쟁력으로 위기 돌파"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2025년 신년사를 통해 "'1등 고객'을 만족시키는 본업 경쟁력을 갖춰달라"고 당부했다. /박헌우 기자 |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2일 발표한 2025년 신년사에서 위기 극복을 위한 핵심 무기로 '1등 고객을 만족시키는 본업 경쟁력'을 제시했다.
정 회장은 "2025년은 우리의 본업에 대해 집요하게 고민하고 실행해야 한다"며 "고물가와 불경기 등으로 시장 상황이 나쁘지만 이럴 때도 기업은 도전하고 성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위해 경쟁자를 압도할 수 있는 본업 경쟁력에서 답을 찾자"며 "지금이 신세계가 또다시 혁신하고 변화할 적기"라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신세계그룹의 본업에 대해 "오늘의 신세계그룹을 있게 한 성장 엔진"이라고 정의했다. 또 "엔진의 핵심 연료는 '1등 고객'"이라고 지목했다.
'1등 고객'은 새로움을 갈망하고 과거와 다른 경험을 통해 큰 만족을 느끼는 고객이다. 그들은 기업이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내놓을 때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고, 자신의 삶이 얼마나 나아지는지 판단한 후 기업을 평가한다는 게 정 회장의 생각이다.
정 회장은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성장하기 위한 우리의 본업 경쟁력은 '1등 고객'을 기반으로 한다"며 "늘 새로움을 갈망하는 '1등 고객'을 제대로 아는 것이 우리의 본업이다. 그리고 '1등 고객'이 우리를 아는 게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정 회장은 "2025년에 '1등 고객'의 갈증에 먼저 반응하고 집요하게 실행하는 신세계 본연의 DNA를 실행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끝으로 "혁신적인 본업 경쟁력을 발현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을 되짚어보자"며 "지금 우리는 몸을 사릴 이유가 없다. 조직과 사업에서 '1등 고객'이 어디로 향하는지 치열하게 읽고 실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rocky@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