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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내년 2월 이후 신규 판매자, 3달간 수수료 0%"
입력: 2024.12.31 14:47 / 수정: 2024.12.31 14:47

판매자 투자 강화, 보조금 혜택 제공 예정

알리익스프레스가 신규 수수료 정책과 함께 판매자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사진은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 /우지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신규 수수료 정책과 함께 판매자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사진은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 /우지수 기자

[더팩트|우지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시장과 상생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새 수수료 정책을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10월 한국 전용 상품관인 '케이베뉴(K-Venue)'를 출시하면서 입점사 대상으로 시행한 수수료 면제 정책을 예정대로 종료한다고 밝혔다.

대신 내년 2월 1일부터 기존 입점사를 대상으로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 정책을 적용하고 국내 신규 및 중소기업 판매자를 위한 새로운 수수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 2월 1일 이후에 알리익스프레스에 신규로 가입한 판매자는 입점일 기준 90일 동안 수수료가 면제된다. 중소기업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연간 판매액(GMV)이 5억원 이하인 중소기업 판매자는 운영하는 스토어 한 개에 대해서 최대 1년까지 50% 수수료를 환급받을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단순한 가격 경쟁을 넘어 품질 경쟁 단계에 진입했다고 평가하고,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판매자와 소비자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향후 발생되는 수수료를 재투자할 계획이다.

케이베뉴의 성장으로 판매자와 상품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알리익스프레스는 수수료 재투자를 통해 플랫폼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판매자와 소비자의 서비스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판매자에 대한 투자를 이어간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케이베뉴에서 1000억원 상당의 쇼핑 보조금을 지원하는 '1000억 페스타'와 같은 판매자를 위한 여러 보조금 혜택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고객 센터 판매자 서비스를 강화했다. 지난 16일부터 온라인 인스턴스 메시지 방식을 적용하면서 편의성을 개선하고 매주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이커머스 산업 및 비즈니스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중소기업을 포함한 국내 판매자 파트너들과 상생하기 위해 새로운 수수료 정책을 발표했다"고 말했다.

이어 "알리익스프레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진화하는 시장에 적응하면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판매자와 소비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동반 성장하는 상생형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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