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간 시너지 극대화"
여행·여가 플랫폼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통합 법인 '놀유니버스(Nol Universe)'로 재탄생했다. /놀유니버스 |
[더팩트 | 김해인 기자] 여행·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인터파크트리플은 통합 법인 '놀유니버스(Nol Universe)'로 재탄생했다고 27일 밝혔다.
항공·숙박·패키지·티켓·엔터테인먼트·문화·예술 등 여가 산업을 넘어 커뮤니티·외식·쇼핑과 같은 일상의 경험을 혁신하는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놀유니버스는 '놀'이에서 얻을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의 한계를 규정하지 않고 무한히 제공하겠다는 '유니버스'를 결합한 말이다. 국내 온라인 여행·여가·문화산업을 규모있게 이끌어온 두 회사의 저력을 더 큰 그릇에 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장기간 축적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온톨로지에 기반을 둔 개인화 인공지능(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 고객에 끊임없는 정보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한다.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와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 등 2인 공동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제2판교에 자리잡았다.
이수진 야놀자그룹 총괄대표는 "고객의 일상과 비일상에서 행복의 크기를 넓혀가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며 "놀유니버스는 플랫폼 간 시너지 극대화, 차별화된 서비스,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여행·여가 시장에서 새로운 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hi@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