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MAU, 전월 대비 18%↑
11번가가 오픈마켓 부문 9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안정은 11번가 대표이사. /11번가 |
[더팩트|우지수 기자]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9개월(3~11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달 오픈마켓 부문에서 흑자 달성에 성공하면서 올해 3월부터 시작한 영업이익 흑자 릴레이를 이어갔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250억원 이상 개선했다.
특히 연말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 상품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이면서 고객 유입과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지난달 11번가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23만명으로 전월 대비 18% 증가했다.
11번가가 '타임 마케팅' 노하우를 살려 지난 9월 말 론칭한 쇼핑 코너 '10분 러시'도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며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구매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했다. '그랜드 십일절' 최고의 히트 코너로 떠오른 '10분 러시'는 11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5배 이상 증가하고 11월 구매 고객 수도 10만 명을 돌파했다. 구매 목표 달성 시 모든 패밀리 멤버가 '11페이 포인트'를 적립받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 플러스' 가입 고객 또한 11월 한 달 만에 24만명을 넘어섰다.
11번가는 12월에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하고, 다양한 연말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실적 개선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11번가 관계자는 "고객과 수익성을 확보하고 9개월 연속 흑자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12월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성을 확보해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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