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개편…사이즈·리뷰 탭 고도화
입력: 2024.12.17 14:22 / 수정: 2024.12.17 14:22

구매 전환율 증가와 반품률 감소 효과 기대

LF몰이 사이즈 탭(왼쪽)과 리뷰 탭을 개편한다. /LF
LF몰이 사이즈 탭(왼쪽)과 리뷰 탭을 개편한다. /LF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LF는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영역은 사이즈 탭과 리뷰 탭이다. 제품 선택 시 제품 이미지만으로 사이즈나 스타일을 가늠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부가적인 정보를 이전보다 정교하게 조합해 제공한다는 취지다.

먼저 사이즈 탭은 제품과 고객 행동의 빅데이터를 교차 분석해 사이즈 선택 시 이전보다 정교하게 구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신설됐다. 본인의 신체 정보와 다른 고객의 데이터를 조합해 맞춤형 사이즈 정보를 제공하고 최근 구매 이력과 개인 사이즈 추천 정보를 함께 보여준다.

리뷰 탭은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UI/UX 개편 및 필터 기능이 강화됐다. 직관적인 구매 결정을 위해 영상과 이미지 리뷰 중심으로 구성이 변화됐고 제품의 옵션(컬러 사이즈 등)뿐만 아니라 개인화된 조건(체형 만족도 등)으로도 리뷰를 탐색할 수 있다.

LF몰에 따르면 반품 및 교환 사유 중 '사이즈 불만'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점에 착안해 고객 행태 정보와 상품별 소재 스타일 등 다양한 속성을 분석해 정교한 환경을 구축했다. LF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의 구매 전환율 증가와 반품률 감소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 회원가입 페이지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선했다. LF몰 이용 고객 중 85% 이상이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만큼 고객 행동 패턴을 반영했다. 기존 5개 필수 입력항목에서 3개로 간소화하고 초기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그 결과 지난 11월 중순 개편 이후 모바일 가입 고객 수가 약 10% 증가했다.

LF몰 관계자는 "고객들의 빠른 구매 결정을 돕기 위해서는 플랫폼이 상품 정보와 고객 행동 데이터를 정교하게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내년에도 개인화 기반의 상품 추천을 고도화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Tag #LF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