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부문서 은상·우수상 받아
롯데웰푸드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롯데웰푸드 |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롯데웰푸드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2일 열린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금상을 비롯해 은상 우수상을 받았다.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매년 창의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광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하는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먼저 CSR부문에서 자일리톨 브랜드의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전문 의료기기가 설치된 버스를 타고 전국의 의료소외지역을 방문해 지역민의 구강 건강 관리를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판매 수익금을 일부 지원해 2013년부터 12년째 120회 이상 지역 방문 검진을 진행했으며 누적 수혜 인원은 6000여 명에 달한다.
SNS 마케팅 부문에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맛깔스튜디오'가 은상을 차지했다. 이어 동일 부문에서 빼빼로의 '랜드마크 에디션' 캠페인과 몽쉘의 '행복한 몽쉘을 찾습니다' 캠페인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세 작품 모두 소비자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소통에 나선 사례다.
이날 수상자로 참석한 신민정 롯데웰푸드 IMC팀장은 "롯데웰푸드는 회사와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소비자분들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제품을 매개로 한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며 "마케팅뿐만 아니라 CSR 부문까지 총 4개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