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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 앱 다운로드 5000만회 돌파…"AI 개인화 추천 효과"
입력: 2024.12.13 09:39 / 수정: 2024.12.13 09:39

10대부터 40대까지 전 연령 사용자 수 증가

에이블리의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5000만회를 돌파했다. /에이블리
에이블리의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5000만회를 돌파했다. /에이블리

[더팩트 | 김해인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5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달 기준 에이블리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5300만 회를 넘어섰다. 앱 설치뿐 아니라 활발한 앱 사용도 돋보인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에이블리 사용자 수는 876만명이었다.

지난달 20대 사용자 비중은 29%, 10·30·40대는 각각 20%로 10대부터 40대까지 고른 분포를 보였다.

1040 전 연령대 사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했으며 그 중 10대 사용자는 20% 증가한 181만명으로 나타났다. 20·30대는 439만명, 40대는 179만명을 기록했다.

에이블리는 앱 론칭 초기부터 업계 최초로 도입한 자체 개발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기술'을 이번 성과의 주요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단순 인구 통계학적 기준인 '나이', 생필품 주요 구매 결정 요인인 '가격' 등을 기준으로 획일화된 상품을 제시하는 것이 아닌 '상품·마켓 찜', '장바구니 상품' 등 25억개의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한다. 앱을 사용할 수록 각 유저 취향에 맞춰 추천 알고리즘이 고도화되며 원하는 패션·뷰티·라이프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에이블리 AI 개인화 추천 기술'은 마켓 업력, 규모 등에 기반해 랭킹 중심으로 상품을 제안하던 기존 패션 플랫폼 서비스와 달리 '취향 중심' 상품 추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며 많은 유저를 불러모으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h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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