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주최, 민원 대응 매뉴얼 등 성과
지난달 29일 서울 송파구 한국소비자원 서울강원지원에서 열린 24년 소비자 데이터 활용 성과 공모전 시상식에서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오른쪽), 윤수현 한국소비자원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SSG닷컴 |
[더팩트|우지수 기자] SSG닷컴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한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동반성장부문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은 자체 축적한 소비자 데이터를 ESG 경영에 활용하거나 협력사 경영활동 개선에 기여한 기업 및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SSG닷컴은 직접 고객 동의를 받아 수집한 데이터 기반으로 22년 민원 대응 매뉴얼을 제작했고 2년간 콜센터 외주 협력사에 전파 후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총 불만 접수건수가 22년 대비 30%가량 감소하는 등 협력사 상담원 업무 효율 증대에 기여했다고 평가 받았다.
올해 초 SSG닷컴은 협력사 초청 행사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입점 파트너사를 위한 다양한 신규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신규,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입점사가 AI 추천광고, 검색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혜택 범위를 확대했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콜센터 협력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며 "협력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