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0억원 규모 펀드 신설
HD현대로보틱스는 최근 IBK기업은행과 총 100억원 규모 동반성장 펀드를 신설했다. HD현대로보틱스가 지난 10월 '미래혁신기술박람회 2024(FIX 2024)'에서 공개한 산업용 로봇 U시리즈 신제품. /HD현대로보틱스 |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HD현대로보틱스가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동반성장 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나섰다.
HD현대로보틱스는 최근 IBK기업은행과 총 100억원 규모 동반성장 펀드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조성된 자금은 중소기업의 자동화 설비 도입 지원 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인력난으로 자동화 설비 도입이 시급하지만, 재원 마련이 어려운 중소기업 지원 목적이다.
HD현대로보틱스는 동반성장 펀드를 활용해 회사 제품 구매 기업에 1.78%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인력난을 겪는 중소기업이 HD현대로보틱스 산업용 로봇 구매를 희망하면 동반성장 펀드를 통해 구매 부담을 상당 부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HD현대로보틱스는 사업장 내 자동화 설비 확산이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에도 이바지해 인력 유입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본다.
HD현대로보틱스 관계자는 "동반성장 펀드는 산업 기반이라 할 수 있는 중소기업 인력난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중소기업·협력사와 상생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bell@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