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FUTURE9) 8기 데모데이 개최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협업 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9)' 8기 데모데이에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KB국민카드 |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KB국민카드는 지난 19일 서울시 중구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협업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9) 8기'에 참여한 기업들의 비즈니스모델과 협업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Demo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퓨처나인 8기는 기존 연 1회 모집이 아닌 상·하반기 공개 모집을 통해 보다 다양한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했으며, 한층 강화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협업의 기회를 모색했다.
데모데이는 △지엔터프라이즈(SME 대상 택스테크 서비스) △하이어다이버시티(국내체류 외국인 행정처리 서비스) △온어스(배달 라이더 사업자 플랫폼) △튜링(수학 전문 AI 학습 플랫폼) △나이비(음원감상 리워드 서비스) △고고팩토리(모바일 통신 가격비교 플랫폼) △코넥시오에이치(개인사업자 대상 신용평가) △링크업(온라인 주류유통 플랫폼) △셀파스(SaaS, IT 기기 관리 솔루션) △더브이플래닛(숏폼 자동화 마케팅) △에임 인텔리전스(생성형 AI 진단, 취약점 탐지) 총 11개 업체가 참여해 각 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국민카드와 진행하는 공동사업 등에 대해 소개했다.
주요 협업사항으로 △중소사업자를 위한 AI기반 숏폼 광고 자동 생성 서비스 △KB Pay 내 음원감상을 통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 △KB국민카드 고객 대상 리퍼폰 할인 프로모션 등이 소개됐다.
특히 수학전문 AI 학습플랫폼 △튜링은 KB국민카드에서 출자 후 결성한 전략펀드를 통해 투자유치를 완료해 유스(Youth)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이용대금 증대를 위한 중장기적인 협업을 준비중이라 발표했다.
이창권 국민카드 대표는 행사에 참석해 "국민카드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8년간 펼친 동반성장과 미래혁신에 대한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향후에도 퓨처나인 프로그램이 스타트업들의 발전과 기업의 신성장동력을 이끌어 내는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