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3분기 매출 795억원, 영업손실 92억원을 기록했다. /펄어비스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펄어비스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795억원, 영업손실 92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줄었으며 영업익은 적자 전환했다. 펄어비스는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영업비용이 늘어난 게 적자 원인이라고 밝혔다.
3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0%로 집계됐다. 플랫폼별로 PC 76%, 모바일 21%, 콘솔 3%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한국 전통의 멋과 미를 담은 '아침의 나라: 서울'을 선보이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아침의 나라: 서울'에 맞춰 한국 색채를 담은 신규 클래스 '도사'를 출시했다.
신작 '붉은사막'은 8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보스 4종을 시연하며, 글로벌 게임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추가로 지난 9월 50분 분량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며 '붉은사막'의 오픈월드에서 경험하게 될 스토리와 액션, 재미요소를 선보였다.
펄어비스는 4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지식재산권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이달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에서 신작 '붉은사막' 시연 행사를 할 예정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지식재산권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케팅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