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금융&증권 >금융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양종희 회장 "'KB의 새로고침 경영법' 모두 함께 되새기자"
입력: 2024.09.27 14:26 / 수정: 2024.09.27 14:26

창립 16주년을 맞아 '신뢰와 상생' 변하지 않는 가치 지켜나갈 것 강조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양종희(가운데) KB금융 회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양종희(가운데) KB금융 회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27일 "빠르게 달라지는 환경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는 지키고 필요한 것은 과감하게 변화하는 'KB의 새로고침 경영법'을 모두 함께 되새기자"고 강조했다.

양종희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임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행사에서는 10년, 20년 간 장기근속한 직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공로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양종희 회장은 시간과 환경의 변화에도 관성적으로 당연시해 온 것들은 과감하게 변화해야 한다며 KB금융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영방향으로 '새로고침 해야 하는 3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기초가 탄탄해야 아름다운 건물이 완성될 수 있는 것처럼 'KB의 압도적 경영관리체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KB금융의 모든 부문에서 경영관리체계를 점검하고 재정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완성된 탄탄하고 견고한 경영관리체계에 바탕을 둔 현장의 자신감 있는 영업은 KB금융의 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KB금융에 맞게 정교화된 관리체계를 올바르게 실행하는 'KB문화'가 자리잡아야 한다며, 회사의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의사결정하고 자신감 있게 일을 추진하는 방식이 임직원에게 자연스럽게 체화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체계 변화를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들은 고객 관점에서 이뤄져야 한다며, 영업현장의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눈에 보이게’ 변화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고객과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을 계속 진화시켜 고객과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보다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임직원의 눈높이도 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을 만나는 방식 자체를 전환하여 언제, 어디서든 KB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의 일상 속에 KB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금융의 최우선 가치인 '신뢰와 상생'에 대한 고객과 사회의 높은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 경영진부터 정직과 신뢰, 위기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대로 갖추어 경영에 임해야 한다"며 "저출생, 소상공인의 어려움 등에 제일 먼저 손을 내미는 역할 또한 우리의 미션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의 다음 역사를 함께 이뤄나가자"고 강조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