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동 맥심플랜드서 신메뉴 출시, 캐릭터 협업도 활발
동서식품이 '맥심 모카골드' 신규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발탁하는 등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동서식품 |
[더팩트|우지수 기자]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는 30년 넘게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50년 커피 제조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맥심 모카골드' 제품 품질을 지켜 왔다.
동서식품은 최근 맥심 모카골드를 카페에서 온전하게 경험할 수 있는 메뉴 5종을 선보였다. 맥심 모카골드 인스턴트 커피를 다양하게 활용한 연계메뉴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있는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에서 맛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 5종은 △에스프레소 풍미가 강한 '모카골드 퀵샷' △오리지널 레시피의 '모카골드 오리지널' △오리지널에 진한 맛을 더한 '모카골드 부스트' △시원하게 즐기는 '모카골드 아이스' △필터로 새롭게 경험하는 '모카골드 필터'다. 고객들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맥심 모카골드'에 맛을 더했다.
동서식품은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에게 '맥심 모카골드' 매력을 알리기 위해 지난 4월 배우 박보영을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박보영이 촬영한 '맥심 모카골드' TV 광고에서는 맥심 모카골드 한 잔을 즐기며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하는 박보영 모습과 함께 '진한 집중 한잔, 맥심 모카골드'라는 카피로 MZ세대 감성을 담아 냈다.
맥심 커피믹스는 지난 2018년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즈'를 시작으로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잔망루피 등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지난 6월에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X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에는 비치타월, 보냉백, 아이스박스 등 여름 바캉스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과 피규어, 무드등, 파우치 키링, 입체머그 등 굿즈를 포함했다. 잔망루피와 함께한 '한잔망 댄스 챌린지'를 디지털 광고로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김태리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모카골드가 국민커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제품 개발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해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맥심 커피만의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