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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게임부문 '디지털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입력: 2024.03.18 16:17 / 수정: 2024.03.18 16:17

유튜브·틱톡 등 SNS 콘텐츠 개발로 소비자 소통 확대

넷마블이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게임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넷마블
넷마블이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게임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넷마블

[더팩트|우지수 기자]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게임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관·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75개 산업군, 249개 기관·기업이 조사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고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등 기대작 게임 오리지널 콘텐츠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점을 소통 활동으로 인정받았다. 공식 틱톡 채널 팔로워 경우 110만 명을 돌파하면서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고객 접촉을 확대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팀장은 "고객들이 회사와 넷마블 게임에 대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오리지널 콘텐츠를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다"며 "올해는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 기대작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게임별 소통 방송 등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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