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가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직접 연결해 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셀러뷰' 서비스를 오픈한다. /조이뉴스24 제공 |
광고주가 직접 참여하는 시스템으로 운영
[더팩트|문수연 기자] 중개대행사 없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플랫폼이 처음으로 등장했다.
인터넷신문 조이뉴스24는 홍보를 원하는 광고주와 리뷰 체험을 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연결해 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셀러뷰(CELUVU)'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셀러뷰'는 광고주가 직접 홍보할 상품이나 서비스를 등록하면 인플루언서가 관심 있는 품목에 응모하고, 광고주는 다시 예산에 맞게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해 상품 리뷰를 의뢰하는 방식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 경우 중간 마케팅 대행사를 거치지 않게 돼 광고주는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인플루언서는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이 대세로 떠올랐지만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에게는 비용이 큰 부담이 됐다. 셀럽을 꿈꾸는 인플루언서들도 그동안 적절한 보상 없이 리뷰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셀러뷰는이를 보완하기 위해 리뷰에 대한 평가나 방문자 수나 구독자 수 등을 기반으로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인플루언서 레벨제를운영한다. 또한 리뷰한 제품이 셀러뷰쇼핑몰에서 판매되면 해당 인플루언서에게 추가수익도 제공한다.
또한 셀러뷰는 인플루언서 체험 리뷰 외에 연예인이나 셀럽들을 이용한 라이브쇼핑, PPL 홍보 등을 중개할 수 있는 플래티넘 캠페인 코너도 운영한다.
한편 조이뉴스24는 '셀러뷰' 오픈 기념으로 12월 말까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인원수 제한 없이 무조건 1만 원에 진행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