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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KT 대표, 통신장애 사과…"조속히 보상방안 마련"
입력: 2021.10.26 14:45 / 수정: 2021.10.26 14:45
구현모 KT 대표(사진)가 인터넷 통신 장애 사태에 공식 사과했다. /더팩트 DB
구현모 KT 대표(사진)가 인터넷 통신 장애 사태에 공식 사과했다. /더팩트 DB

26일 공식 입장문 밝혀

[더팩트|한예주 기자] 구현모 KT 대표가 25일 발생한 유·무선 인터넷 통신 장애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구 대표는 26일 "전날(25일) 전국에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KT는 인터넷 장애 초기 접속량(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했으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KT 최고경영자(CEO)로서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심층적인 점검과 함께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아울러 이번 사고를 통해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구 대표는 "조속하게 보상방안 또한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전날 오전 11시 20분부터 12시 45분까지 전국적으로 유·무선 인터넷 접속이 먹통이 됐다. 이에 KT 인터넷망을 이용한 각 기업들의 업무는 중단됐고, 전국에 위치한 식당이나 카페 등에선 카드 결제 중단으로 혼란이 가중됐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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