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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美 NFT 업체 '캔디 디지털'에 전략적 투자
입력: 2021.10.22 10:34 / 수정: 2021.10.22 10:34
컴투스가 블록체인 사업을 확대한다. 사진은 이 업체가 입주한 서울 BYC하이시티 건물 /더팩트 DB
컴투스가 블록체인 사업을 확대한다. 사진은 이 업체가 입주한 서울 BYC하이시티 건물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는 NFT(대체 불가능 토큰) 기술 기반 미국 디지털 컬렉션 전문 업체 캔디 디지털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컴투스는 캔디 디지털의 시리즈A 투자에 1000만 달러(한화 약 120억 원) 규모로 참여를 결정했다. 유일한 게임 관련 투자자로서 디지털 수집품 분야뿐 아니라 향후 블록체인과 게임 사업 부분에 대한 업무 협의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캔디 디지털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스포츠 카드 등을 제작∙유통하는 NFT 업체다.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과 내셔널풋볼리그(NFL),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메이저리그사커(MLS) 등 세계적 스포츠 리그의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는 미국 기업 파나틱스와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사인 갤럭시 디지털 등이 함께 설립했다.

세계 최대 프로 야구 리그인 메이저리그 베이스볼(MLB) NFT 사업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는 캔디 디지털은 선수, 리그, 팀, 경기장, 어워드뿐만 아니라 하이라이트 경기 및 역사적 순간을 담은 영상과 오디오 클립 등 스포츠팬들이 열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토큰 형태의 디지털 자산으로 제작하면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수집품을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자체 NFT 플랫폼도 준비 중이다.

컴투스는 최근 애니모카 브랜즈에 이어 이번 캔디 디지털까지 블록체인 사업 분야 투자를 본격화하고 NFT 기반 디지털 컬렉션으로 확대와 게임 분야 연계 등 관련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MLB, KBO, NBA 등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스포츠 게임을 전 세계에 서비스해온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NFT가 도입되는 새로운 글로벌 스포츠 게임 시장을 분석하고 다양한 사업 방향을 논의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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