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CU, 메타버스 편의점 2호점 오픈 "글로벌 마케팅 효과"
입력: 2021.09.14 13:59 / 수정: 2021.09.14 13:59
편의점 CU는 14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CU제페토교실매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는 14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CU제페토교실매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제공

1호점 오픈 후 한강공원맵 방문자 수 2배↑

[더팩트|이민주 기자] 편의점 CU가 메타버스 편의점 2호점을 낸다.

CU는 이날 제페토 2호점인 'CU제페토교실매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제페토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CU는 지난달 8월 한강공원 월드맵에 1호점을 냈다. CU 입점 이후 한강공원 월드맵 방문자 수는 이전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인증샷 수는 8배 급증했다.

제페토 내 개인 SNS인 피드 내 CU 관련 게시물은 2900여 개다. 조회 수는 270만 건이 넘는다. 제페토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패션 아이템은 무려 22만여 개나 팔렸다.

특히 이달 초에 선보인 비디오부스와 포토부스 이벤트에는 일주일 만에 72만 명의 참여자가 몰렸다. 제페토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은 제페토 맵 중에서 트래픽 최상위권 월드맵인 교실2에 오픈한다.

해당 편의점은 Z세대들에게 익숙한 학교 내 카페테리아 형태의 점포다. 교실 카페테리아에서 자판기를 많이 사용하는 공간적 특성을 살려 CU가 현재 추진 중인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HEYROO 무라벨 생수를 얻을 수 있다.

CU는 교실맵 방문자들을 타겟으로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등 간편식품의 구성을 대폭 확대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의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며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해외 유저들의 방문도 꽤 많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