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건, 보인카 지분 56% 1억 달러에 인수[더팩트 | 서재근 기자] LG생활건강이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생활건강이 미국 하이엔드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보인카(Boinca) 지분 56%를 1억 달러(약 117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 폭스는 지난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컨셉의 브랜드로,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021년 8월 23일 기준), 샐리 뷰티에서 1위, 얼타 뷰티에서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 브랜드 입지를 가지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 원의 규모로 이 가운데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라며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으로 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