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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블소2' 서비스 개선 방안 발표…이용자 불편 사과
입력: 2021.08.27 22:33 / 수정: 2021.08.27 22:33
블레이드앤소울2 로고 /엔씨소프트 제공
'블레이드앤소울2' 로고 /엔씨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가 27일 '블레이드앤소울2(블소2)' 서비스 개선 방안을 발표하고 이용자 불편에 공식 사과했다.

엔씨는 이날 공지사항을 통해 '영기 시스템 개편'을 알렸다. 영기는 추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추가 재화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을 돕는 시스템이다.

영기는 개편 이전 시즌 패스 상품에 포함된 '빛나는 영석'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우편으로 제공되는 '영석 결정'을 사용해 활성화할 수 있었다. 시즌 패스를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는 '영석 결정' 아이템 유지시간을 제외하면 경험치와 재화 버프를 적용받지 못하고 각인(거래 불가능) 아이템만 얻었다.

회사 측은 이번 개편안을 통해 모든 이용자는 시즌 패스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비각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의 주요 불편 사항이었던 '게임 플레이만으로 거래소를 이용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해소했다는 것이다.

엔씨는 이용자 불편에 대한 보상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템(영석 결정 300개)을 지급하기로 했다. 기존에 시즌 패스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는 개편 이후 영기 효과를 중첩 적용받는다. 추가 보상으로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빛나는 수호령 소환서(11회)'도 각 10개씩 제공하기로 했다.

엔씨소프트는 "출시 이후 이용자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과 건의를 항상 경청해 올바르게 게임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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