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IT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LG U+ '무너지지마' 캠페인, 디지털애드어워즈 대상 수상
입력: 2021.08.02 14:24 / 수정: 2021.08.02 14:24
LG유플러스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로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무너지지마 광고 캠페인 영상 스틸컷.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로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무너지지마' 광고 캠페인 영상 스틸컷. /LG유플러스 제공

사회초년생의 '온&오프' 응원…유튜브 누적 조회수 1170만 돌파

[더팩트|한예주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가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우수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발굴하고 디지털 광고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상되는 디지털 광고상으로, 올해의 광고상 중 디지털영상 부분엔 총 약 50편의 광고가 출품됐다.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 고객 선호도 등을 심사해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4개 수상작 중 최고상인 대상으로 선정됐다.

'무너지지마' 캠페인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 특히 자신만의 시간을 소중히 지키고 싶어 하는 사회초년생들의 '온(일터에서의 삶)&오프(개인의 삶)가 있는 삶'을 지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일터, 개인의 삶 등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변하는 적응력이 뛰어난 문어의 특성과 1인가구 사회초년생이 유사한 점에서 착안,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인 '홀맨&Crew'에 나오는 '무너(MOONO)'라는 문어 캐릭터를 활용해 이번 캠페인을 탄생시켰다.

'우리의 오프 무너지지마!'라는 타이틀로 제작된 '무너이야기'편과 'U+유튜브 프리미엄 팩'편 영상은 유튜브 공개 이후 1170만 누적 조회수를 비롯해 약 6000건의 좋아요, 900여 건의 댓글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서 무너송을 따라 부르는 챌린지를 통해 약 4만여 회의 자발적인 고객참여를 이끌어낼 정도로 높은 호응을 받았다.

LG유플러스는 영상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요청에 힘입어 무너지지마 2탄 영상 '투게더 할 사람 소개시켜줘'편도 지난달 29일 온에어했다.

권아영 LG유플러스 1인·2인세그마케팅팀장은 "사회생활도 재택근무도 혼자 사는 자취생활도 아직은 미숙해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을 1인가구 사회초년생들이 귀여운 무너 캐릭터와 중독성 있는 무너송을 통해 위로 받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