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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이커머스에 도전장…CU, 모바일 무료 배송 서비스
입력: 2021.07.29 13:51 / 수정: 2021.07.29 13:51
CU는 내달 2일부터 대용량 생필품을 배송 판매한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제공
CU는 내달 2일부터 대용량 생필품을 배송 판매한다고 밝혔다. /BGF리테일 제공

멤버십 앱 포켓CU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 확장

[더팩트|이민주 기자] 편의점 CU가 대용량 생필품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29일 CU 운영사 BGF리테일은 내달 2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 내 예약구매 메뉴를 통해 그동안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대용량 생필품들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CU는 기존에 와인, 도시락, 선물세트 등을 미리 주문하는데 사용됐던 예약구매 기능을 진열 등의 문제로 점포 판매가 어려웠던 대용량 상품들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양곡, 과일∙채소, 생필품 등을 온∙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며, 모든 상품은 고객이 지정한 주소지로 무료 배송한다.

내달 2일 첫 오픈되는 예약구매 상품은 △땅끝 해남 프리미엄 새청무쌀(4kg, 20kg) △백도복숭아(4.5kg) △화이트 용과(5kg) △신선식품과 아워홈 포기김치(5kg 2개입) △종가집 김치 세트 등 약 40가지다.

디어스킨 생리대 세트(12팩), 30롤 두루마리 휴지(2개) 등 생필품과 볶음밥, 치킨 크래커, 찹스테이크 등 HMR 상품, 닭가슴살 소시지, 저칼로리 도시락 등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도 특별가에 판매한다.

CU는 이번 무료 배송 서비스 확대를 발판으로 배달 플랫폼과 연계한 소량 빠른 배송과 자체 플랫폼을 통한 대용량 일반 배송을 병행하는 투 트랙 방식으로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퀵커머스 수요에 대응하겠다고 설명했다.

향후 매출 동향과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포켓CU에서만 판매하는 기획상품과 CU 특별가 상품 등을 매월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CU는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판매되는 모든 상품들은 고객이 직접 선택한 점포의 매출로 집계된다며, 이에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에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CU 멤버십 가입자 수는 약 1,600만 명으로 다른 쇼핑앱에 비해 유효 이용률이 높고 탄탄한 충성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며 "CU는 온∙오프라인 채널의 경계 없이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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