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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갓신선', 50·60세대 쇼핑액 2.4배↑
입력: 2021.07.15 11:47 / 수정: 2021.07.15 11:47
위메프는 15일 신선식품관 갓신선의 50·60대 이용자 쇼핑 금액이 2.4배 늘었다고 밝혔다. /위메프 제공
위메프는 15일 신선식품관 갓신선의 50·60대 이용자 쇼핑 금액이 2.4배 늘었다고 밝혔다. /위메프 제공

맞춤 품질로 전체 매출 96% 증가 "신선∙품질 우선 정책 통했다"

[더팩트|이민주 기자] 위메프 신선식품관 '갓신선'의 50·60대 이용자 쇼핑 금액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5일 위메프는 최근 3개월간 '갓신선'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60 이용자 쇼핑 금액이 서비스 론칭 직후 3개월 대비 2.4배(138%) 늘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30·40세대 증가율은 74%다.

갓신선은 위메프가 지난해 10월 온라인에서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선식품을 선보인다는 목표로 만든 코너다. 신선식품에 정통한 MD들이 발로 뛰며 현지에서 직접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복잡한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맛과 품질을 보장한다. 현재 농·수산물, 정육, 청과 등 2000개가 넘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위메프는 빠른 배송을 넘어 상품의 품질과 신선도까지 책임진 전략이 50·60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고 분석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신선식품은 단순히 빠른 배송만으로 깐깐한 소비자인 50·60세대를 만족시킬 수 없다"며 "갓신선은 MD들이 꼼꼼한 기준을 갖고 엄선한 식품으로 좋은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100% 환불 정책도 갓신선을 믿고 구매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위메프는 갓신선 상품 품질에 만족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이유 불문 100% 환불(배송비 부담 없음)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반품률은 0.011%에 불과하다.

갓신선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다시 갓신선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재구매율도 최근 49.6%를 돌파했다. 최근 3개월간 갓신선 주문 금액은 서비스 초기 3개월과 비교해 96% 늘었다.

김범석 위메프 신선식품팀장은 "신선식품은 무조건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진 5060 이용자도 갓신선 상품을 한번 맛보면 온라인 신선식품에 대한 신뢰를 갖게 된다"며 "이용자 대신 품질을 꼼꼼하게 확인해 신뢰할 수 있는 신선식품만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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