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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금융투자상품쿠폰 판매액 2달 만에 120억 원 돌파
입력: 2021.06.16 16:54 / 수정: 2021.06.16 16:54
KB증권은 지난 3월부터 판매한 금융투자상품쿠폰이 2달 만에 120억 원이 넘는 금액이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더팩트 DB
KB증권은 지난 3월부터 판매한 금융투자상품쿠폰이 2달 만에 120억 원이 넘는 금액이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더팩트 DB

MZ세대 노린 마케팅…이용객 60%가 20~30대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KB증권은 지난 3월부터 판매한 금융투자상품쿠폰이 2달 만에 120억 원이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고 16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3월 29일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국내주식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 금융투자상품쿠폰 판매를 시작했다. KB증권의 금융투자상품쿠폰은 국내주식 전종목(ETF, ETN포함)을 매수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증권업계에서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금융투자상품권을 출시하고 있다.

KB증권에서는 금융투자상품을 매수할 때만 사용 할 수 있는 금융투자상품쿠폰을 출시해 차별화 전략을 선택했다. 이는 플랫폼 기반의 신규사업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강조한 박정림 사장의 의지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쿠폰 이용객의 절반 이상은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B증권 관계자는 "쿠폰 이용고객의 60% 이상은 온라인쇼핑에 익숙한 20~30대 고객이며 신규 또는 휴면 고객의 비중도 절반에 달했다"며 "주식투자를 처음시작하는 MZ세대 니즈에 부합했기에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금융투자상품쿠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가 크다"며 "이런 고객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재미가 더해진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의 금융투자상품쿠폰은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구매 또는 선물이 가능하고 KB증권 M-able(마블) 앱을 통해 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

pk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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