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인공지능 디자인·인쇄 플랫폼 '비비빅닷컴'을 서비스하는 '브랜뉴테크'와 손잡고 새롭게 외식업을 시작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홍보물 무료 인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
지역 상권 활성화 위해 내년 5월까지 1년간 진행
[더팩트|문수연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인공지능(AI) 디자인·인쇄 플랫폼 '비비빅닷컴'을 서비스하는 '브랜뉴테크'와 손잡고 새롭게 외식업을 시작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홍보물 무료 인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홍보물 제작 비용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 위한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내년 5월까지 1년간 진행된다.
홍보물 지원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비비빅닷컴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해 거래처 코드를 통해 인증을 하고 1인당 5만 원 상당의 홍보물 제작 포인트 및 쿠폰을 받아 인쇄물을 주문할 수 있다. 무료로 지원되는 홍보물은 소상공인이 홍보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함, 배너, 입간판, 포스터, 테이블 세팅지, 전단지 등이다.
홍보물 제작 시, 비비빅닷컴이 보유한 약 5000개의 맞춤형 무료 디자인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어 디자인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지원을 받는 인쇄물에는 롯데칠성음료의 제품 및 브랜드 광고가 일부 삽입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5만 원 상당의 지원금과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이 준비된 이번 홍보물 무료 지원 프로모션에 매장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브랜뉴테크와 협업한 이번 프로모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9월 설립된 브랜뉴테크는 소상공인과 창업자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디자인∙인쇄 플랫폼인 비비빅닷컴을 운영하는 벤처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