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애경산업, 1분기 영업익 77억 원…전년 대비 38.8%↓
입력: 2021.05.11 14:14 / 수정: 2021.05.11 14:14
경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353억 원, 영업이익 77억 원, 당기순이익 81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경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353억 원, 영업이익 77억 원, 당기순이익 81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애경산업, 1분기 생활용품·화장품 매출 모두 감소

[더팩트|문수연 기자] 애경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353억 원, 영업이익 77억 원, 당기순이익 81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6%, 38.8%, 11.7% 감소한 수치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액 856억 원, 영업이익 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5%, 86%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액 497억 원, 영업이익 69억 원을 기록해 같은 기간 각각 23.2%, 0.6% 줄었다. 생활용품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시작된 지난해 동기 일시적으로 급증했던 개인위생용품에 대한 수요가 정상화되며 상대적으로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영향으로 면세점 등 국내 주요 채널 매출 실적이 감소했다.

애경산업은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글로벌 영역 확장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계획이다.

화장품사업에서는 중국 시장의 화장품 수요가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대표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생활용품사업에서도 글로벌 영역 및 제품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애경산업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화장품사업에서는 '포인트', '플로우', '에이솔루션' 등 기초 화장품 브랜드 3종을 재정비하고, '본결'을 추가해 기초 브랜드를 확장할 계획이다.

생활용품사업에서는 '랩신' 브랜드를 개인위생에서 생활위생으로 확대해 선보인 '랩신 홈백신'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생활용품 출시를 확대할 예정이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