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모바일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아이폰12' 예약 고객 10명 중 9명 '프로' 선택…2030 여성 큰 호응
입력: 2020.10.30 10:51 / 수정: 2020.10.30 10:51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 아이폰12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의 예약 비중이 9대 1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최수진 기자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 '아이폰12'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의 예약 비중이 9대 1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최수진 기자

인기 색상은 그래파이트·퍼시픽블루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30일 국내 출시한 애플 '아이폰12' 시리즈 가운데 '아이폰12프로'가 압도적인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 '아이폰12'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의 예약 비중이 9대 1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예약 고객 중 20대, 30대 여성 비중이 절반을 차지했다. '아이폰12프로' 색상 별로는 그래파이트와 퍼시픽블루 예약 비중이 각각 30%대를 차지하는 등 인기가 높았다.

메모리 용량별로는 128GB와 256GB 모델 예약 비중이 40%대로 비슷해 512GB 모델 대비 선호도가 높았다.

'아이폰12프로'의 인기는 앞서 온라인 스마트폰 유통 업체 엠엔프라이스가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도 증명된 바 있다.

엠엔프라이스가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7일 동안 '아이폰12' 시리즈 사전 예약(7337명)을 거친 결과 '아이폰12프로'(53%) 모델이 가장 인기가 많았고, 이어 '아이폰12미니'(17%), '아이폰12'(16%), '아이폰12프로맥스'(14%) 순으로 선택을 받았다.

주요 고객층 또한 2030 세대로 확인됐다. 20대 52.6%, 30대 27.3%, 40대 8.7%, 10대 이하 8.3%, 50대 이상 3.1% 순으로 나타났다.

'아이폰12' 시리즈는 화면 크기와 사양에 따라 △5.4인치 '아이폰12미니' △6.1인치 '아이폰12' △6.1인치 '아이폰12프로' △6.7인치 '아이폰12프로맥스' 등으로 나뉜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프로'는 이날 국내 출시됐고, '아이폰12미니'와 '아이폰12프로맥스'는 다음 달 출시 예정이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