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영업익 126억 원…전년대비 45.3%↓
  • 문수연 기자
  • 입력: 2020.05.07 14:22 / 수정: 2020.05.07 14:27
애경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5.3% 줄어든 12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더팩트DB
애경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45.3% 줄어든 12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더팩트DB

코로나19 여파로 화장품사업 실적 발목[더팩트|문수연 기자] 애경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604억 원, 영업이익 126억 원, 당기순이익 91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10.3%, 45.3%, 50.3% 감소한 수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감소한 반면 생활용품사업은 선제적 브랜드 투자와 민첩한 시장 대응으로 실적이 증가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 956억 원, 영업이익 56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7.3%, 17% 성장했다.

디지털 채널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9% 늘었고, 섬유유연제 브랜드 '르샤트라'와 지난 1월 홈쇼핑 채널에 출시한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의 매출 호조로 실적이 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에 출시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급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화장품사업은 매출 648억 원, 영업이익 69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27.8%, 61.8% 감소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면세 시장 위축 및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면세점·홈쇼핑 등 주요 채널의 실적이 하락했으며, 글로벌 주요 시장인 중국 시장의 위축으로 실적이 감소했다. 반면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는 중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라인업 확대와 투자에 따른 브랜드력 강화로 지난해보다 매출이 늘었다.

munsuyeo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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