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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극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 가맹점 수수료 면제
입력: 2020.03.12 10:21 / 수정: 2020.03.12 10:21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가맹 VR방 피해 극복을 위해 3월과 4월 두 달간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더팩트 DB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가맹 VR방 피해 극복을 위해 3월과 4월 두 달간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VR매장 전용 플랫폼인 '스토브 VR'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3~4월 두 달간 이용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가맹 사업자 지원에는 '스토브 VR'에 VR게임을 개발 및 공급하는 주요 CP사들도 함께 한다.

'스토브 VR'은 다양한 VR게임 배급에서 고객 관리 프로그램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VR 매장 전용 플랫폼이다. VR게임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 심의를 거쳐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가맹 점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한편, 가맹점에 VR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모든 CP사들의 수익은 보전해 주기로 했다.

이번 상생 협력 지원에는 △K-팝을 활용한 VR리듬게임 '비트스매시'를 개발한 지니소프트 △인기 공포 체험 VR게임 '흉가2' 개발사 에이아이엑스랩 △스토브 VR이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는 인기 VR 총싸움게임 '시리어스 샘 VR: 더 라스트호프' 배급사 디볼버 디지털 등 3개 CP사가 동참했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이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이용 수수료 면제 결정은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 CP사와 함께 가맹 사업자들을 돕기 위해 협력하는 첫 번째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플랫폼 사업자로서 앞으로도 입점 업체는 물론 다양한 사업 파트너사들과 상생해 나갈 수 있는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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