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연봉은 1억 원?
  • 장병문 기자
  • 입력: 2015.06.13 15:03 / 수정: 2015.07.17 10:53

페이커가 미드마이로 롤 챔스에서 맹활약을 펼친 가운데 그의 연봉에 대한 관심이 높다./온게임넷 방송화면
페이커가 미드마이로 롤 챔스에서 맹활약을 펼친 가운데 그의 연봉에 대한 관심이 높다./온게임넷 방송화면

페이커 미드마이

페이커(이상혁)가 미드마이로 롤 챔스에서 맹활약을 펼친 가운데 그의 연봉에 대한 관심이 높다.

페이커는 국내 롤 게이머들 가운데 최고의 미드라이너 중 한 명이다. 당연히 페이커의 몸 값도 팬들의 관심거리다.

SK텔레콤 T1은 지난해 9월 선수들과 재계약을 했다. 하지만 페이커의 계약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페이커의 연봉을 1억 원에서 1억 5000만 원 사이로 보고 있다. 각종 인센티브와 상금을 포함하면 이를 훨씬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페이커는 중국 구단들로부터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 게임 시장에 정통한 관계자는 "중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서 1년에 이적료 5억원이상과 함께 연봉 2억 정도의 대우로 SK텔레콤측에 영입 제의를 하려 했던 것으로 알고 있다. 또 다른 한 곳은 이적료 3억원에 2년 연봉 7억 수준, 총액 10억원으로 영입을 노렸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SK텔레콤 T1 측은 "공식적인 영입제의는 없었다"며 "페이커는 팀의 상징이기 때문에 보낼 의사가 없다"고 못 박았다.

[더팩트 ㅣ 장병문 기자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