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미혜 인턴기자] 롯데마트 몰이 모바일 앱으로 주문하고 야간에 픽업할 수 있는 '야간 픽업 서비스'를 실시한다.
롯데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은 5일부터 잠실, 중계, 김포공항 등 수도권 7개 점포에서 '야간 픽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야간 픽업 서비스'는 21시 이전에 롯데마트 모바일 앱(App)이나 PC로 상품을 주문 후 픽업 가능한 날짜를 선택하면, 해당일에 21시부터 23시까지 '고객만족센터(도와드리겠습니다)'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이번 '야간 픽업 서비스'는 야간 시간대인 16시~24시 사이의 주문 구성비가 15% 이상인 7개 점포(잠실, 중계, 의왕, 강변, 청량리, 김포공항, 안산점)를 대상으로 우선 진행되며, 3개월가량 실적을 검토 후 모든 지점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 대형 마트에서 선보이던 배송 서비스가 주로 11시부터 21시까지만 운영돼 밤늦게 귀가하는 고객은 상품 수령이 어렵고, 즉시 배송받지 못했을 경우 상품이 방치돼 선도가 저하되는 등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했다.
따라서, 이번 '야간 픽업 서비스'는 오프라인에서 쇼핑할 시간이 적은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등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롯데마트는 신선 식품의 선도 저하를 막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냉장 보관함'을 통해 고객이 수령하기 직전까지 상품의 신선도를 유지할 계획이다.
배효권 롯데마트 온라인서비스팀장은 "앞으로도 쉽고 간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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