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리=김연정 기자] 롤 올스타전 현장 날씨를 책임질 '기상 캐스터 잔나'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11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르 제니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 2014(이하 롤 올스타전)'에서는 대망의 결승전을 맞아 리그오브레전드 내 챔피언으로 분한 관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한편, 롤 올스타전의 마지막 날인 11일 대망의 결승전은 리그오브레전드가 한국과 중국 '양강체제'라는 것을 증명해 보이듯이 한국 SK텔레콤 T1 K와 중국 OMG가 맞붙는다.
한국 SK텔레콤 T1 K(이하 T1 K)는 조별 풀 리그, 준결승을 전승으로 통과해 '무패행진'을 기록하며 결승에 안착했다. '결승까지 전승'이라는 목표를 하나씩 이뤄나가는 T1 K는 전 선수 기막힌 호흡을 자랑하며 맞서는 팀을 하나둘 씩 제압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라이너인 탑 '임팩트' 정언영'과 미드 '페이커' 이상혁에 높은 갱킹 적중률을 자랑하는 '벵기' 배성웅 그리고 강력한 대미지로 상대를 제압하는 '피글렛' 채광진과 대미지에 선제공격 그리고 끊어먹기까지 능한 서포터 '푸만두' 이정현으로 중무장한 T1 K는 롤 올스타전을 찾은 전 세계 팬들의 환호를 받기에 충분했다.
이에 맞서는 OMG 역시 초반 불리함을 극복하고 후반 운영으로 밀고 나가는 뒷심이 있는 팀이다. 그러나 T1 K의 적수는 아니라는 게 롤 올스타전 이현우 해설위원의 말이다.
한편,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롤 올스타전이 어느새 막바지에 다다랐다. 롤 올스타전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올스타 챌린지 이벤트 모드인 '1 vs 1', '2 vs 2'와 대망의 결승전이 펼쳐지며 롤 올스타전 왕좌의 주인공이 가려질 예정이다.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특종에 강한 '더팩트'이 새 도메인(www.sportsseouli.com)으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현장 취재를 더욱 강화한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인터넷 미디어의 특징인 'i'를 도메인에 강조한 '더팩트'은 '박지성-김민지 열애' 단독 기사를 비롯한 수많은 특종 노하우를 살린 기동 취재로 스포츠·연예뿐만 아니라 정치·경제·사회 전반에서 보다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를 생산, '더팩트' 인터넷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펼쳐 보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더팩트'의 차별적 콘텐츠를 새 도메인 sportsseouli.com과 검색어 '더팩트'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편집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