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대국민공모방식으로 새 회사 이름·로고 바꾼다
  • 신진환 기자
  • 입력: 2014.03.10 11:49 / 수정: 2014.03.10 11:50
쌍용자동차는 10일 대국민공모방식으로 새 회사 이름과 로고 변경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투리스모. /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10일 대국민공모방식으로 새 회사 이름과 로고 변경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투리스모. /쌍용자동차 제공

[신진환 기자]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가 회사 이름과 로고를 바꾸는 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르면 내년부터 새로운 이름과 로고를 사용할 것으로 밝혀졌다.

쌍용차 관계자는 10일 "대국민공모방식으로 개명 작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새 사명 후보에 대한 해외 현지 설문조사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그동안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한국 기업으로서의 각인이 좀 더 쉬운 이름으로 사명 교체를 고민해왔다. 영문 사명 'Ssangyong Motor'은 외국인들이 발음이 어려운 데다, '용'은 중국 기업 이미지으로 비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새로운 사명과 로고 사용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하지만 쌍용차가 2017년 북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 만큼 이르면 내년께 새 사명 교체 작업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사명·로고 변경 작업에만 막대한 비용이 들 것으로 보여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한편 쌍용차는 1954년 하동환자동차 제작소로 출발한 이래로 1963년 7월 동방자동차공업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하동환 자동차공업㈜로 상호변경했고 이어 1977년 동아자동차로 이름을 바꿨다.

또 거화(신진자동차)를 1984년 인수한 뒤 1986년 쌍용그룹으로 넘어가 1988년 3월부터 쌍용자동차라는 이름 사용해왔다.

yaho1017@tf.co.kr
비즈포커스 bizofuc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