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LG전자 '옵티머스 LTE 3'가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다. [ 황원영 기자] '옵티머스 LTE 3'가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다.
SK텔레콤과 LG전자는 7일 옵티머스 LTE 3를 SK텔레콤 단독으로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옵티머스 LTE 3는 60만원대 중반으로 출고될 예정이다. LG전자와 SK텔레콤은 "옵티머스 LTE 3가 최적의 성능과 혜택을 제공하지만, 고객 부담을 낮추기 위해 출고가를 60만원대 중반으로 책정했다"고 밝혔다. 옵티머스 LTE 3는 '옵티머스 LTE 2'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계승 발전시키고, 실용적인 UX를 대거 탑재했다. 2GB 램(RAM)으로 용량이 커 여러 애플리케이션(앱)을 동시에 이용하더라도 시스템 안정성이 높다. 배터리 용량은 국내 4인치대 스마트폰 가운데 최대인 2540mAh이다. True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화이트 색상의 후면부에는 '멀티 리플렉션 패턴'을, 인디고 블랙 색상의 후면부는 '헤어라인 패턴'을 적용했다. 하단의 홈키는 전화 수신, 충전, 알람 등 스마트폰의 상태에 따라 LED 색상이 6가지로 바뀌게 돼 디자인에 생동감을 더했다. 무게는 134g이다.
LG전자는 기존 피처폰 사용자들이 쉽게 LTE 스마트폰에 적응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의 'T간편모드'를 옵티머스 LTE 3에 탑재했다. 또 스마트폰 쇼핑에 최적화된 'Q쇼핑(QShopping)', 사진과 이미지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내맘대로 아이콘 3.0'과 '포토 펀치' 기능도 추가했다.
하나의 화면에서 팝업창을 2개 띄울 수 있는 'Q슬라이드 2.0', 일상 대화가 가능한 'Q보이스', 바탕화면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는 '몬스터 테마' 등도 편리함과 재미를 더해 준다.
또한, 옵티머스 LTE 3는 모바일 단독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출시됐다. 모바일 단독체크카드는 은행 계좌만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가상 결제카드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옵티머스 LTE 3는 세계특허 1위의 LTE 기술력이 더해져 안정성과 효율성이 뛰어난 제품"이라며 "LTE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빠르고, 편하게 LTE를 즐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옵티머스 LTE 3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티월드숍에서 고급 블루투스와 요금 할인이 가능한 T쿠폰이 증정된다. SNS 이벤트를 통해 옵티머스 LTE 3와 기프티콘도 제공된다.
hmax875@tf.co.kr
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