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맥주효모 스토리 담은 판시딜 광고 선보여
  • 이철영 기자
  • 입력: 2012.05.09 12:15 / 수정: 2012.05.09 12:15

동국제약이 매주효모 스토리를 담은 판시딜 TV 광고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국제약이 매주효모 스토리를 담은 '판시딜' TV 광고를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철영 기자] 인사돌로 유명한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이 맥주효모 스토리를 담은 판시딜 TV 광고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판시딜 광고에서는 과거 독일 맥주공장에서 맥주효모를 수시로 섭취했던 노동자들의 모발이 유난히 풍성했으며 윤기 있는 모발을 가졌다는 일화가 흑백 무성영화처럼 재현됐다. 기존의 정형화돼 있는 의약품 광고와 달리 새로운 스토리를 통해 재미있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광고 제작에 참여한 동국제약 관계자는 “판시딜의 주성분인 약용효모가 맥주효모에서 나온데 착안해 이처럼 스토리텔링 형태의 광고를 만들게 됐다”며, “과거부터 유래된 일화를 통해 판시딜의 효능∙효과를 소비자들이 최대한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확산성 탈모치료제 판시딜은 맥주효모에서 추출한 약용효모와 모발·손톱의 구성성분인 케라틴 등 6가지 성분을 함유, 조직세포에 혈액을 통해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 확산성 탈모를 효과적으로 치료해 준다. 또한, 손상된 모발과 손톱∙발톱의 발육부진 회복, 피부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판시딜은 모발구성 성분으로 이루어져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도 복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성이 높고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

최근 동국제약은 판시딜 브랜드 사이트(www.pansidil.co.kr)를 TV CF 론칭에 맞춰 제작해 오픈했다. 브랜드 사이트는 탈모 체크하기, 탈모 건강 다이어리 등 탈모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탈모에 대한 가이드 책자도 홈페이지나 무료상담전화(080-550-7575)로 신청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확산성 탈모는 모근이 약해지면서 모발이 서서히 가늘어지다가 정수리를 중심으로 점차 탈모부위가 확산되는 탈모증상이다. 주로 유전적 요인에 의해 이마부터 넓어지는 남성형 탈모와 구별하기 위해 여성형 탈모라고도 하지만, 남∙녀 불문하고 젊은 층부터 광범위하게 나타나는 흔한 탈모 유형이다.

확산성 탈모는 피로와 스트레스, 빈혈, 갑상선질환, 약물부작용,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모근조직 세포에 필수적인 미세영양소의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cuba20@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