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돌 최강자 가린다! 25일 '클릭스타워즈'에서 2018 상반기 MC상 투표를 시작했다. /클릭스타워즈 |
[더팩트 | 이나래 기자] 탁월한 진행 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클릭스타워즈'를 더욱 빛낸 MC들이 또 다른 승부를 벌인다. '별들의 전쟁' 클릭스타워즈 주간랭킹쇼를 진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주인공들이 '최고 MC상'을 두고 격돌한다. 2018년 상반기 클릭스타워즈 안방마님 구실을 한 'MC돌'은 총 6그룹. '클릭스타워즈'는 25일 낮 12시부터 '2018 상반기 클릭스타워즈 주간랭킹쇼 MC상 투표'를 시작했다. 과연, 팬들이 선정하는 올 상반기 클릭스타워즈 주간랭킹쇼에서 가장 빛난 '최고 MC돌'은 누구일까?
◆ 클릭스타워즈를 빛낸 '다재다능 MC돌'
'주간랭킹쇼'는 주간 아이돌 주간 랭킹사이트 '클릭스타워즈'에서 매주 진행하는 기획 영상물이다. 2017년 진행된 1기 MC들은 '클릭스타워즈'의 주간 가수, 개인 차트를 알려줬다. 올해 팬들을 찾은 2기 진행자들은 매주 다양한 주제로 더 업그레이드 된 아이돌 정보를 전하고 있다.
'주간랭킹쇼'에는 아이돌 두 명이 출연해 진행을 맡는다. MC들은 숨겨뒀던 뛰어난 입담을 뽐내며 수준급 진행 실력을 자랑했다. 전문 MC 못지않은 안정된 운영과 호흡은 국내에서 기사와 영상(유튜브) 등으로 공개됐다. 또한, '주간랭킹쇼'가 일본 도쿄 신주쿠역 1m 이내 위치한 대형 스크린에서도 상영되며 MC들에 대한 해외 팬들의 관심도 매우 높아졌다.
'2018 상반기 클릭스타워즈 주간랭킹쇼 MC상' 후보는 7그룹이다. 굿데이, 뉴키드, 마이틴, 에이스, 장문복·성현우, 형섭·의웅, 핫샷이 이름을 올렸다. 다재다능한 끼를 마음껏 발산한 이들은 각각 1~4주의 기간 동안 '주간랭킹쇼' MC로 활약한 바 있다.
◆ '7인 7색’ 개성만점, '최고 MC돌' 가려라!
이번 MC상 후보에 오른 6그룹은 저마다 끼와 개성을 잘 발휘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서로 추구하는 음악 장르와 색깔이 다른 이들은 주간랭킹쇼 진행에서도 특·장점을 십분 발휘하면서 보이지 않는 'MC 경쟁'을 뜨겁게 펼쳤다.
굿데이는 '주간랭킹쇼' 첫 걸그룹 MC로 비타민처럼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했다. 뉴키드는 프리데뷔팀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진행 실력으로 누나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마이틴은 Mnet '슈퍼스타K6' 출신 송유빈과 KBS2 '더유닛'에서 눈도장을 찍은 신준섭이 찰떡 호흡을 보였다. JTBC '믹스나인' 데뷔조에 포함된 에이스는 신인답지 않은 탁월한 입담으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숱한 화제를 몰고 온 장문복과 성현우는 '환상 케미'로 인기를 누렸다.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안형섭과 이의웅은 애교 넘치는 진행으로 '여심'을 녹였다. 핫샷은 KBS2 ‘더유닛’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번 주간랭킹쇼 MC상 투표는 역대 세 번째다. 지난 2017년 상반기와 하반기를 거쳐 올해 처음 실시된다. 이번 투표로 세 번째 MC상 수상자가 탄생한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임팩트, 하반기에는 레인즈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팬들이 직접 뽑는' 영광의 MC상
주간랭킹쇼 MC상은 팬들이 직접 뽑는다. 클릭스타워즈의 기본 콘셉트처럼 '팬심'이 스타 탄생의 디딤돌이 된다. 팬과 가장 잘 소통한 MC가 받는 상이라 후보에 오른 7그룹모두 영광의 주인공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2018 상반기 클릭스타워즈 주간랭킹쇼 MC상'을 수상하는 스타들에게는 감사패가 주어진다. 더불어 일본 도쿄와 한국 서울 2호선 지하철(43개 역, 일부 제외)에 위치한 전광판을 통해 수상 소식이 널리 상영된다. 또한 더팩트, 더팩트 재팬, 더팩트 차이나 사이트에 수상 소식이 기사로 알려진다.
한편, '클릭스타워즈' MC상 투표에 참여하려면 '별'이 필요하다. 투표에 사용되는 별은 출석체크와 게시글 공유 등 일정한 활동으로 얻을 수 있다. 투표는 25일 낮 12시부터 다음달 9일 낮 12시까지 진행된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