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이나래 기자] 그룹 뉴이스트가 ‘클릭스타워즈’ 가수랭킹에서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멤버 강동호는 개인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대세의 면모를 보였다.
23일 더팩트와 클릭스타워즈 유튜브를 통해 ‘클릭스타워즈-주간랭킹쇼’ 30회가 공개됐다. 그룹 빅톤 승우와 병찬이 진행을 맡아 재치있는 입담을 과시했다.
‘클릭스타워즈’는 매주 팬들의 투표로 결정된 가수랭킹과 개인랭킹을 발표한다. 가수랭킹과 30그룹, 개인랭킹은 30여 명 안팎의 그룹 멤버들이 순위 경쟁을 펼친다.
8월 셋째 주에는 신인부터 데뷔 11년 차까지 다양한 아티스트의 신곡이 발매됐다. 태양은 지난 16일 3년 2개월 만에 정규 3집 ‘화이트 나이트(WHITE NIGHT)’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웨이크 미 업(WAKE ME UP)’은 ‘꿈’과 동일시되는 한 이성에 대한 감정을 공간감 넘치는 보컬 믹싱과 몽환적인 편곡으로 풀어냈으며 사랑했던 사람을 생각하면서 그 꿈에서 깨지 않고 영원히 함께하고 싶어하는 마음을 담았다.
평균 나이 16세, 월드와이드 그룹 NCT의 10대 청소년 연합팀 NCT DREAM이 지난 17일 첫 미니앨범 ‘위 영(We Young)’을 발매했다. 타이틀 곡 ‘위 영’은 여름의 뜨거운 열정과 시원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청량한 여름 댄스곡으로 순수하고 풋풋한 사랑의 감정을 고백하는 내용을 그렸다.
빅톤이 5개월 만에 미니 3집 ‘아이덴티티(IDENTITY)’로 음악팬을 찾아왔다. 타이틀곡 ‘말도 안돼’는 멤버 승우와 한세가 작사에 참여했다. 좋아하는 여자가 날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의 가슴 벅찬 설렘을 재미있는 구성과 가사로 표현했다.
‘클릭스타워즈’ 8월 셋째 주 가수랭킹 3위에는 황치열이 올랐다. 황치열은 총 81,193표를 획득했다. 2위는 태민으로 96,666표를 얻었다. 뉴이스트W는 672,708표를 얻으며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8월 셋째 주 개인랭킹은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으로 커플 사진을 찍고 싶은 스타는?’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순위권에는 워너원 강다니엘, 에이핑크 정은지, 방탄소년단 정국이 이름을 올렸다. 워너원 강다니엘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방영 당시 어깨넓이 60cm로 연습생 중 가장 넓은 어깨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남자답고 든든한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빼어난 노래 실력으로 음악팬을 사로잡은 정은지는 가수 활동은 물론, 배우로서도 입지를 넓히고 있다. 소탈한 성격으로 남성팬은 물론 여성팬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황금막내’ 정국은 뛰어난 운동실력으로 동생팬은 물론, 누나팬들도 설레게 만들고 있다. 정국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9월 컴백할 예정으로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클릭스타워즈’ 8월 셋째 주 개인랭킹 3위는 틴탑 니엘이 올랐다. 니엘은 총 196,932표를 획득했다. 2위는 틴탑 천지로 231,295표를 얻었다. 1위는 뉴이스트W 강동호로 349,859표를 얻으며 4주 연속 1위를 거머쥐었다.
한편 ‘클릭스타워즈’에서는 지난 2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8월 넷째 주 투표를 진행 중이다.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주간 랭킹 사이트 '클릭스타워즈-주간랭킹쇼' MC 빅톤 승우와 병찬이 지난 21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성수동 모처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나래 기자 |
<글/구성/영상/편집=이나래, MC=빅톤 승우·병찬>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