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국민 불륜녀' 카밀라, 찰스 왕세자 왕위 승계에 결국 '왕비' 칭호 받나
입력: 2022.09.09 16:47 / 수정: 2022.09.09 17:20

부정적 이미지에 '공작부인'으로 살아온 '카밀라'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이 지난 8일 서거하면서 찰스 3세 왕세자가 왕위를 자동 승계했다. 불륜 관계로 알려진 그의 두 번째 아내 카밀라가 왕비 호칭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린다. 지난 2009년 칠레에 방문한 찰스 왕세자(왼쪽)와 부인 카밀라. /뉴시스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이 지난 8일 서거하면서 찰스 3세 왕세자가 왕위를 자동 승계했다. 불륜 관계로 알려진 그의 두 번째 아내 '카밀라'가 '왕비' 호칭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린다. 지난 2009년 칠레에 방문한 찰스 왕세자(왼쪽)와 부인 카밀라. /뉴시스

[더팩트ㅣ곽현서 기자]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지난 8일 서거하고 찰스 3세 왕세자가 왕위를 자동 승계한 가운데, 그의 두 번째 부인 카밀라 파커볼스가 '왕비 칭호'를 받게될지에 대해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린다. 카밀라와 찰스 3세가 수십 년간 불륜 관계를 이어온 탓이다.

찰스 3세와 카밀라는 30여 년간 걸친 불륜관계를 유지했다. 찰스 3세가 지난 1981년 고(故) 다이애나 왕세자빈과 결혼한 뒤에도 두 사람의 밀월 관계는 이어졌다. 카밀라와 찰스 3세의 관계에 화가 난 다이애나 전 왕세자빈은 1995년 공영방송 BBC 인터뷰를 통해 "이 결혼에는 세 사람이 있다"며 남편이 카밀라와 부적절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음을 폭로한 바 있다.

이후 다이애나는 왕실과 관계가 틀어지며 1996년에 찰스 왕세자와 이혼했고, 1997년 프랑스 파리에서 교통사고로 비극적인 죽음을 맞았다.

하지만, 찰스 3세와 카밀라는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 사망 뒤에도 연인 관계를 이어나갔고, 결국 지난 2005년 윈저 궁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당시 영국 국민의 분노는 하늘을 찔렀다. 비극적인 사건으로 사망한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의 불행의 씨앗이었던 카밀라가 왕세자비 호칭을 얻는다는 것에 대한 반감이 컸기 때문이다.

이를 의식한 카밀라는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가 사용했던 '프린세스 오브 웨일스(Princess of Wales)' 대신 '콘월 공작부인(Duchess of Cornwall)'이라는 호칭을 사용해왔다.

카밀라의 호칭 논란은 지금까지도 현재 진행형이다. 통상 영국 국왕의 아내는 남편의 즉위와 함께 '왕비 (Queen Consort)'란 칭호를 받지만, 찰스 3세와와 수십 년간 불륜을 저지른 카밀라가 왕비 자리에 오르는 것에 대한 영국 국민 여론이 매우 안 좋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도 찰스 3세에 대한 영국 국민의 비호감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며, 카밀라 역시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 사망 뒤 사람들의 비난에 거리를 나서지 못할 정도로 위협을 겪었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최근에는 엘리자베스 여왕이 카밀라를 지지한 바 있어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여왕은 지난 2월 성명을 통해 "아들 찰스가 왕위에 오르게 되면 (대중들이) 나에게 준 것과 같은 지원을 카밀라에게도 줄 것으로 안다"며 "카밀라가 '국왕의 배우자'로서 충성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엘리자베스 여왕이 카밀라를 왕실의 일원으로 인정한 것이다. 이에 그가 '왕비' 칭호를 받을 거라는 전망이 다소 우세해 보인다.

9일(현지 시각) 영국 왕실 공식 홈페이지는 카밀라의 공식 호칭에 대해 '왕비 폐하(Her Majesty The Queen Consort)'라고 소개하고 있다. 이전까지는 '콘월 공작부인 전하(HRH The Duchess of Cornwall)'였다.

한편, 카밀라의 왕비 공식 데뷔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장례 절차가 마무리 되는 9일 이후 이뤄질 예정이다. 한동안 카밀라의 호칭 문제는 영국 사회를 떠들썩하게 할 전망이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