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리조트서 500여 명 '노마스크' 파티…주최자 트럼프 부부는 불참
입력: 2021.01.03 11:32 / 수정: 2021.01.03 11:32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저녁 플로리다주 팜비치에 있는 트럼프 대통령 소유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송년파티를 개최했다고 CNN은 보도했다. 다만, 주최자인 트럼프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는 파티에 참석하지 않았다. /탬파=AP.뉴시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저녁 플로리다주 팜비치에 있는 트럼프 대통령 소유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송년파티를 개최했다고 CNN은 보도했다. 다만, 주최자인 트럼프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는 파티에 참석하지 않았다. /탬파=AP.뉴시스

입장료만 1000달러…500여 장 팔려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플로리다 리조트에서 주최한 송년파티에서 참석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참석했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2일(현지 시간)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1일 저녁 플로리다주 팜비치에 있는 트럼프 대통령 소유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송년파티를 개최했다.

송년파티 입장료는 1000달러(약 100만 원)로, 티켓은 500여 장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주최자인 트럼프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는 파티에 참석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 부부는 휴가 일정을 앞당겨 행사 시적 몇 시간 전 워싱턴DC로 급히 복귀했다. 트럼프 부부의 파티 불참 사유는 알려지지 않았다.

파티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차남 에릭, 차녀 티파니 및 보수 언론 매체 인사 등은 파티에 참석했다.

문제는 송년파티에 참석한 대부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지침을 어긴 채 모임을 진행했다는 점이다.

CNN은 이들 참석자들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실내 모임에 대한 경고를 무시한 채 송년파티에 참석했으며, 아무도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한 파티장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무시한 채 10명이 함께 앉은 테이블도 준비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CNN은 "미국의 심각한 코로나19 상황에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밀접 접촉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뉴욕타임스도 "파티에서 마스크를 쓴 게스트는 거의 없었다며, 이는 '모든 사업체 및 시설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팜비치 카운티의 지침을 위반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