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영상] 조 바이든, 제46대 미국 대통령 취임 "통합이 필요할 때"
입력: 2021.01.21 13:35 / 수정: 2021.01.21 13:35

[더팩트ㅣ이덕인 기자·윤웅 인턴기자] 미국의 제46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한 조 바이든 대통령이 20일 취임사를 갖고 "나는 모든 미국인을 위한 대통령이 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또 "우리는 민주주의가 소중하다는 걸 다시 배웠다. 민주주의는 깨지기 쉽다"며 "불과 며칠 전 폭력이 의회의사당의 기반을 흔들려고 했던 이 성지에서 우리는 지난 2세기 이상 그래왔듯이 평화로운 권력이양을 수행하기 위해 한 국가로서 모였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제 정치적 극단주의, 백인 우월주의, 국내 테러리즘의 등장은 우리가 맞서 싸워야 하는 것이며, 우리는 이것들을 물리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첫 업무에 돌입하면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CNN 등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취임식 후 백악관에 입성해 곧바로 다수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첫날 17건의 행정명령을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thelong0514@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