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승준의 쿨까당', 좌충우돌 '대통령 의전' 뒷이야기 공개(영상)
입력: 2018.01.24 17:16 / 수정: 2018.01.24 17:16

[더팩트ㅣ강수지 기자] 전직 대통령 전담 통역관이 화려한 입담으로 웃음을 선물한다.

24일 오후 7시 방송되는 케이블 채널 tvN '곽승준의 쿨까당' 247회는 '의전의 세계' 편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참여정부 시절 대통령 의전을 담당한 서갑원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 정상회담 때마다 대통령의 입이 된 김민 전 대통령 전담 통역관, 그리고 이충재 청와대 출입 기자가 출연, '대통령 의전'에 관한 에피소드를 전달한다.

김민 전 통역관은 오랜 시간 이어진 회담에서 화장실을 참지 못하고 실수한 사연을 밝히며 이후 정상회담 기간에는 두유와 초콜릿만 먹었다고 고백한다.

곽승준의 쿨까당 247회 스틸. 24일 방송되는 케이블 채널 tvN 곽승준의 쿨까당은 의전의 세계 편으로 꾸며진다. /tvN 제공
'곽승준의 쿨까당' 247회 스틸. 24일 방송되는 케이블 채널 tvN '곽승준의 쿨까당'은 '의전의 세계' 편으로 꾸며진다. /tvN 제공

이어 예측을 불허하는 대통령의 행보에 목욕탕에서 경호하게 된 서갑원 전 비서관의 이야기, 대통령 의전 차량번호에 얽힌 비밀과 청와대에 존재하는 '현대판 기미상궁'에 얽힌 이충재 청와대 출입 기자의 이야기 등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기상천외한 에피소드가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외교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외교 의전' 뒷이야기와 정치권에서 종종 논란이 되는 과잉 의전 문화에 대한 이야기 등이 전파를 탄다.

joy822@tf.co.kr
[연예팀ㅣ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