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승준의 쿨까당' 김숙, "배달 음식도 조리과정 공개해야 한다"
입력: 2016.04.17 11:00 / 수정: 2016.04.16 22:12

[더팩트ㅣ김동준 기자] 개그우먼 김숙이 배달 음식도 조리과정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해 눈길을 끈다.

김숙은 17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우리 집 식비 줄이기 프로젝트' 편에 출연해 "집밥까지 배달되는 편리한 세상이 왔다. 하지만 배달 음식이 어떠한 환경에서 만들어졌는지 전혀 알 수 없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걱정이 많다"며 이같이 제안해 출연진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이날 방송에는 차윤환 식품영양학과 교수, 김덕진 IT 컨설턴트, 강혜정 친환경살림전문가가 출연해 고물가 시대에 식비 부담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한다.

개그우먼 김숙이 배달 음식도 조리과정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해 눈길을 끈다./ 사진제공=tvN 곽승준의 쿨까당
개그우먼 김숙이 배달 음식도 조리과정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해 눈길을 끈다./ 사진제공=tvN '곽승준의 쿨까당'

최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음식 배달 등 음식과 기술이 결합한 '푸드 테크'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식비 절감을 위한 서비스 선택 노하우를 알려준다. 기본 식재료부터 국, 반찬까지, 비용은 낮추고 만족도는 높이는 집밥 배달에 대해 꼼꼼히 설명할 예정.

강혜정 살림전문가는 식비 절감은 물론 버리는 음식물을 제로로 만들 수 있는 '냉파(냉장고 파먹기) 공략법'을 알려줘 시선을 사로잡는다.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은 과감히 버리고, 냉장고 속 재료를 충분히 활용하라”며 식재료 보관 꿀팁도 소개한다.

또한, 식재료비를 아끼는 장보기 요령과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로 떠오른 '공유 부엌'에 대해서도 자세히 짚어주고, 우수한 가성비로 화제인 편의점 도시락의 모든 것을 낱낱이 밝혀 유익함을 더한다.

식비 지출을 줄이는 현명한 전략은 17일 밤 9시 30분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via2010@TF.com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