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하은의 보디보디⑥] '처지는 뱃살'이 고민? 빨리 '아랫복근'부터 잡자!
입력: 2014.10.29 19:10 / 수정: 2014.10.30 08:56

심하은 한국연예사관학교 모델학과 교수와 모델 최성준, 김민채(오른쪽부터)가 보디보디 시즌2 촬영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조재형 기자
심하은 한국연예사관학교 모델학과 교수와 모델 최성준, 김민채(오른쪽부터)가 '보디보디 시즌2' 촬영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조재형 기자

[더팩트|이덕인 인턴기자] 과중한 업무와 학업으로 생긴 스트레스, 뭉친 근육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풀자! <더팩트>가 독자들의 건강을 위해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올바른 자세를 준비했다. 하루 10분 투자로 건강을 지키자.

[심하은 교수의 보디보디 시즌2]에서 많은 사람들의 고민인 '처지는 뱃살'을 탄력 있게 올려주는 '아랫복근' 운동법을 배워보자.

어깨에 힘을 빼고 바른 몸자세를 항상 기억하며 몸의 중심부인 코어와 복근에 긴장을 유지한다.
어깨에 힘을 빼고 바른 몸자세를 항상 기억하며 몸의 중심부인 코어와 복근에 긴장을 유지한다.

무릎을 양 어깨만큼 벌려 기본자세를 취한다. 이때 엉덩이가 뒤로 빠지거나 골반이 앞으로 나오지 않게 하고 어깨를 뒤로 젖히면서 고개를 든다. 늑골을 모아주고 숨을 내셔서 배꼽과 골반을 밀착하고 두 팔을 앞으로 올린다. 턱을 살짝 든 상태에서 몸을 천천히 내리고 자세를 유지한다.

15회씩 3세트를 기본으로 개인 운동 능력에 따라 조금씩 횟수를 늘려보자.

thelong0514@sportsseoultv.com

[심하은의 보디보디⑥] '처지는 뱃살'이 고민? 빨리 '아랫복근'부터 잡자! (http://youtu.be/kzsMolxjLA8)

<영상=김동준 기자·조재형 기자·이덕인 인턴기자, 구성=김소희, 메이크업=앤준, 의상협찬=마이바니, 장소협찬=한국연예사관학교, 모델 심하은·김민채·최성준>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