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하은의 보디보디⑤] '눈에 띄는' 효과가 있다! '11자 복근' 운동법 공개!
입력: 2014.10.29 09:07 / 수정: 2014.10.29 09:07

모델 심하은이 보디보디 시즌2 촬영 전 서울 영등포구 한국연예사관학교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조재형 기자
모델 심하은이 '보디보디 시즌2' 촬영 전 서울 영등포구 한국연예사관학교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조재형 기자

[더팩트|이덕인 인턴기자] 과중한 업무와 학업으로 생긴 스트레스, 뭉친 근육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풀자! <더팩트>가 독자들의 건강을 위해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올바른 자세를 준비했다. 하루 10분 투자로 건강을 지키자.

[심하은 교수의 보디보디 시즌2]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을 통해 누구나 탐내는 11자 복근을 만들어 보자.

모든 동작시 바른 몸자세를 항상 기억하고 몸의 중심부인 코어와 복근에 긴장을 집중한다.
모든 동작시 바른 몸자세를 항상 기억하고 몸의 중심부인 코어와 복근에 긴장을 집중한다.

몸을 옆으로 눕고 손으로 머리를 바치며 왼발을 오른쪽 무릎에 위치해 지탱한다. 이때 골반이 무너지지 않게 복근에 긴장을 유지하며 왼팔을 옆으로 뻗어준다. 왼팔을 트위스트 시켜주고 어깨는 내리며 이 상태에서 팔을 수직으로 올린 뒤 천천히 내린다. 팔을 내림과 동시에 고개도 천천히 내린다. 시선은 정면을 유지하며 천천히 고개를 옆으로 올려 복근의 긴장을 유지한다.

20회씩 양쪽 번갈아 3세트를 기본으로 개인 운동 능력에 따라 조금씩 횟수를 늘려보자.

thelong0514@sportsseoultv.com

[심하은의 보디보디⑤] '눈에 띄는' 효과가 있다! '11자 복근' 운동법 공개! (http://youtu.be/udh9SWlrn2E)

<영상=김동준 기자·조재형 기자·이덕인 인턴기자, 구성=김소희, 메이크업=앤준, 의상협찬=마이바니, 장소협찬=한국연예사관학교, 모델 심하은·김민채·최성준>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