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온의 보디보디 ①] 복근과 하체 운동을 동시에? '하늘 자전거'면 끝!
입력: 2014.10.07 08:00 / 수정: 2014.10.07 20:28
모델 김다온이 보디보디 시즌2 촬영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강병욱 작가
모델 김다온이 '보디보디 시즌2' 촬영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강병욱 작가

[더팩트|이덕인 인턴기자] 과중한 업무에 인한 스트레스로 뭉친 근육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풀자! <더팩트>가 독자들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준비했다. 하루 10분 투자로 건강한 몸을 만들자.
[김다온의 보디보디 시즌2]에서 하늘 자전거와 쟁기 자세를 통해 탄력적인 복근과 매끈한 하체 라인을 만들자.

하늘 자전거는 부종형 하체에 효과적이며 배와 가슴부위를 자극해 내장기능을 활성화한다.
하늘 자전거는 부종형 하체에 효과적이며 배와 가슴부위를 자극해 내장기능을 활성화한다.

◆ 하늘 자전거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직각으로 올린다. 양손으로 허리를 받쳐 들어 올리고 자전거를 타듯이 원을 그리며 좌우 교대로 다리를 움직인다. 이때 손으로 허리를 지탱하고 양쪽 팔꿈치는 바닥에 고정해 단단히 지탱한다.

쟁기 자세는 유연성과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는 운동법이다.
쟁기 자세는 유연성과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는 운동법이다.

◆ 쟁기 자세
양팔을 엉덩이 옆에 고정하고 편한 자세로 눕는다. 무릎과 발을 붙인 채 두 다리를 구부리듯 올린다. 두 다리를 당겨 머리 뒤로 넘긴다. 1분간 자세를 유지하다 척추와 근육을 순차적으로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천천히 내린다.
thelong0514@sportsseoultv.com
[김다온의 보디보디 ①] 복근과 하체 운동을 동시에? '하늘 자전거'면 끝! (http://youtu.be/3jM30Oy1uxU)

<영상=김동준 기자·조재형 기자·이덕인 인턴기자, 사진=강병욱 작가, 구성=김소희·최지혜, 메이크업=앤준, 의상협찬=데상트, 장소협찬=한국연예사관학교, 모델 김다온, 요가강사 김효진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