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보디 시즌2 ①] '11자 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플랭크'가 정답!
입력: 2014.09.22 08:00 / 수정: 2014.09.21 17:04
퍼스널 트레이너 김미성이 보디보디 시즌2 촬영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조재형 기자
퍼스널 트레이너 김미성이 '보디보디 시즌2' 촬영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조재형 기자

[더팩트|조재형 기자] 과중한 업무에 인한 스트레스로 뭉친 근육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풀자! <더팩트>가 독자들의 건강을 위해 일상 생활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준비했다. 하루 10분 투자로 건강한 몸을 만들자.

[보디보디 시즌2]에서 최근 윗몸 일으키기를 대체할 '복근 운동법'으로 주목 받고 있는 '플랭크' 동작을 배워 본다.

복근 운동 붐을 일으키고 있는 플랭크 동작을 배워보자.
'복근 운동' 붐을 일으키고 있는 '플랭크' 동작을 배워보자.

먼저 팔을 90도로 접어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엎드린다. 발끝은 세우고 몸을 들어 올려 일직선으로 만든다. 엉덩이가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게 복부와 허리에 힘을 유지해준다.

플랭크 동작의 강도를 높이려면 한쪽 손을 반대편 어깨에 대는 동작을 양쪽으로 반복하면 된다.
플랭크 동작의 강도를 높이려면 한쪽 손을 반대편 어깨에 대는 동작을 양쪽으로 반복하면 된다.

기본 플랭크 동작에서 운동 강도를 높이고 싶을 때는 한쪽 팔을 떼 반대쪽 어깨를 터치한 후 내려 놓기를 반복한다. 플랭크는 복근과 허리 근육을 강화시키면서 뱃살 다이어트를 위한 효과적인 운동법이다.

플랭크는 개인 운동 능력에 따라 20초 내외부터 점차 시간을 늘려 가며 3~4세트 진행하는 것이 좋다.

divetostreet@sportsseoultv.com

[보디보디 시즌2 ①] '11자 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플랭크'가 정답! (http://youtu.be/DOOjEsf6Zfs)

<영상=김동준 기자·조재형 기자·이덕인 인턴기자, 구성=김소희, 메이크업=앤준, 의상협찬=데상트, 장소협찬=한국연예사관학교, 퍼스널트레이너 김미성 문관영>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